HOME커뮤니티보도자료
글보기
제목[queen]다초점수정체삽입술로 노안과 백내장 치료 가능
등록일2019.12.09 조회19



다초점수정체삽입술로 노안과 백내장 치료 가능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탄성력이 감소되어 조절력이 떨어지는 안과질환이다. 대표적인 노화 현상 중에 하나로 대부분 고령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노안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노안증상을 보이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 우리 주변에는 40대의 환자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노안수술 대상은 40대 후반부터 60대가 적합하다

 

노안 현상은 PC와 스마트 폰의 사용이 급증하며 눈의 피로도가 증가한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즉 잠시도 손에서 핸드폰을 놓지 않고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노안 발생 시기도 점점 빨리 찾아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게 이른 노안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이를 개선해줄 수 있는 노안수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대해 인천안과 조은눈굿아이안과 임병각 원장은 아직 노안의 진행이 심각하지 않다면 노안교정을 통해 진행을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노안이 오래 진행되었고, 백내장까지 동반되었다면 노안수술이 불가피합니다. 이 때 노안 개선에 도움 되는 노안수술 방법으로 다초점인공수정체를 이용한 다초점수정체삽입술이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부평안과 굿아이안과에서 진행하는 다초점인공수정체는 렌즈의 표면에서 빛의 회절현상에 의해 초점이 둘로 나뉘게 돼 근거리와 원거리 시력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노화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맑은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기 때문에 백내장도 해결할 수 있다는 인천안과 조은눈굿아이안과 측의 설명이다.

 

다초점수정체삽입술은 미세 절개라 안전성이 극대화되었으며, 통증이 적어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회복도 빠르다. 수술시간도 국소마취 후 약 10분이면 충분해 시간 여유가 없는 사람 예를 들면 바쁜 직장인에게도 적합하다.

 

최근에는 노안교정을 위해 렌즈의 다양화로 환자의 눈 상태에 맞는 인공수정체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다초점수정체삽입술의 효과를 충분히 보려면 개개인의 눈 상태에 맞는지와 검증된 인공수정체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부평안과 조은눈굿아이안과는 대표적으로 리사트리와 렌티스 등의 우수한 품질을 가진 인공수정체(노안교정렌즈)를 개개인에 맞게 적용하고 있다.

 

리사트리 다초점인공수정체는 광학 기술을 이용해 망막에 전달되는 빛을 자동 조절할 수 있고, 야간 시력 장애 및 빛 번짐 현상도 줄여준다. 동공 크기에 관계 없이 우수 시력 구연히 가능하여 세계에서 인정받은 인공수정체이다. 또한 렌티스는 빛 번짐과 후광현상을 최소화하였고, 거리 조정이 가능한 특수제작으로 근거리와 원거리 시력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임 원장은 다초점수정체삽입술은 수술시간이 짧고 빠른 회복이 가능해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사람이라도 개선할 수 있는 노안교정수술입니다. 노안교정치료 다초점수정체삽입술은 노안을 개선해주는 최후의 방법인 만큼 안과 의료진과 충분한 검사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