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커뮤니티보도자료
글보기
제목[일간투데이]라식라섹, 만족스런 시력교정 위해선 유의할 점 파악해야
등록일2019.10.15 조회38



라식라섹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력교정 결과를 얻으려면?



현대는 디지털시대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전자기기가 활용도가 높아졌다. 특히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수시로 들고 다니며 어디서나 이용한다. 이렇게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다보니 한결 편한 삶을 누리게 됐지만 우리 눈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졌다.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습관은 안구가 쉽게 피로해지게 하며, 심하면 시력저하를 유발하기도 한다. 요즘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전자기기에 노출이 되어 이로 인해 시력저하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아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한 번 떨어진 시력을 자연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워 안경이나 렌즈 등을 착용해주어야 한다. 


안경은 시력 교정을 도와주는 고마운 도구이지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으면 코를 짓누르는 것 같고, 습기가 많은 곳에 가면 안경 렌즈가 뿌옇게 되기도 한다. 이러한 불편에서 벗어나기 위해 라식라섹 같은 시력교정술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부평안과 조은눈굿아이안과 임병각 원장은 “라식과 라섹은 안경과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도 선명을 시력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시력교정술이다. 각자의 눈 상태에 따라 적절한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정밀검사를 통해 눈 상태 등을 확인하고 수술을 받아주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라식과 라섹은 수술방법에 큰 차이가 있다. 먼저 라식수술은 각막상피와 각막을 벗겨내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이 있다. 이와 달리 라섹수술은 각막상피만을 벗겨내기 때문에 라식수술이 어려운 사람도 가능하다. 



또한 인천안과 조은눈굿아이안과는 마이크로라식, 웨이브프론트라식, 무통라섹, 자가혈청라섹, Super PRP라섹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준비되어 있다. 이 중 하나인 Super PRP라섹은 자가 혈청으로 만든 맞춤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수술이다. 기존의 PRP에 비해 혈소판이 4배 더 농축되어 있어 DNA와 세포증식을 촉진시키고 빠른 재생을 유도할 수 있다.



정밀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수술 방법 중 가장 접합한 방법을 골라 진행한다. 조은눈굿아이안과는 깎아낼 각막의 양을 파악하기 위한 타각적굴절검사와 굴절 이상을 검사하고 수술 후 예상 시력을 파악해볼 수 있는 ARK 시력 측정 및 굴절검사, 고배율 현미경을 이용한 세극등 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임 원장은 “시력교정수술은 우리 몸의 주요 부위인 눈을 수술하는 만큼 정확한 검사와 수술이 필요하다. 의료기기의 발달로 안전하고 빠른 수술이 가능하지만 결론적으로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알아보고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기 위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검사 후 시력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목록